.

.

.

.

갈릴리은혜교회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.

W W W . G A L I L E E G R A C E . C O M

주일예배설교

주일예배 1부: 오전 8:00, 주일예배 2부: 오후 12:00

Read More

목 양 칼 럼

.....

Read More

금요성경공부

금요찬양예배: 오후 8:00

Read More

목양칼럼 '처 세'

어느 역사학자는, ‘처세’(處世)의 본 뜻은 “세상과 나와의 관계를 어떻게 설정하느냐 하는 것”이라 하였습니다. 우리가 이 세상을 어떻게 볼 것인가, 나는 이 세상에서 어떤 자세로 살아갈 것인가, 세상이 나의 인생을 주도하고 유혹하고 때로는 위협할 때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에 따라, 우리의 처세의 원칙과 기술이 결정될 것이라는 말입니다. 어쩌면 제대로 된 관계의 설정을 위해, 철학자들은 세상이 무엇인지 인생은 뭔지 정의해보려고 고래로 머리를 쥐어짰고, 사학자들과 사회학자들, 그리고 경제학자들도 사람들이 어떻게 했는지 눈이 터지도록 뒤지고 찾고 정리를 했던 듯 합니다. 그래도 처세에 대한 속 시원한 답은 별로 없는 듯 합니다. 맹자는 “불인지심”(不忍之心)이라는 말을 했습니다. 찾아보니 “참지 못하여 차마 모른 척 하고 지나칠 수 없는 마음”이라 하였습니다. 아, 이게 기준이 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. 기준이 분명하다면, 그리고 그 기준이 “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라” 하신 그 분, 그리고 그 분의 말씀이 될 수 있다면, 나도 불인지심을 품을 수 있을 것이요, 그게 최선의 처세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.

교회 주요행사 안내

*수요성경공부 8/6(수)~9/24(수), 매주 수요일 7:30pm..... *대만신학교사역, 9/15(월)~9/19(금)..... *국제총회 9/23(화)~9/26(금)..... *새가족반 10/19(주일)~11/9(주일) 매주일..... *칠레단기선교 11/10(월) ~ 11/20(목)............ *치유세미나 9기 12/5(금)~12/6(토)

...

GALILEE GRACE PHOTO ALBUM

갈릴리은혜교회 가족 여러분의 소중한 순간과 은혜로운 모습들을 사진으로 함께 나누는 포토 나눔 공간입니다.